이번에 이야기 할 상품은 핸드폰 충전 HUD 거치대인 FOURING BL HUD 충전식 거치패드입니다.


최저가는 현제 16,350원이고 롯데마트에서 봤을때는 2만원쯤이였던것 같습니다.



이녀석의 특징은 핸드폰을 이용한 HUD 기능입니다. 선을 연결하면 충전도 가능하게 됩니다. 집에서 어느 서랍속에 처밖혀 있는 구형 스마트폰을 연결해 HUD 기능을 작동 시킬 수 있게 되겠습니다.


아래는 자세한 제품 특징입니다.



처음에는 훅 땡겼습니다. 솔직히 구매하려고 여기저기 가격 알아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구매하기도 전에 보면 볼수록 뭔가 불길한 느낌과 생각들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아쉬운점1. 무선충전이 아니니 유선충전


음. 구형폰을 위한 것이라는 점에서는 이해가 되지만 충전 단자를 본체에 고정시켰기 때문에 사이즈가 조금이라도 맞지 않으면 사용하지 못하거나 어딘가 들뜨는 현상이 발생할거라는 점입니다. 갤럭시 노트가 장착이 된다는 말이 없는걸로 봐서는 작은 폰만 장착이 가능해 보입니다. 차라리 무선 충전을 구현했거나 충전단자를 움짐임이 가능하게 만들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쉬운점2. HUD 좋긴한데 목적지 설정 하려면? 좀 불편해 보임.


HUD 전용이 되는 상황이라 핸드폰 빼서 목적지 설정하고 다시 끼고 ... 혹시나 핸드폰을 빼고 넣고 하는 작업이 불편하면 귀찮아서 그냥 다닐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아쉬운점3. 네비를 볼라면 어쩌지?


차에 네비가 없다고 치고 핸드폰으로 네비를 사용한다면 허드 말고도 지도를 바로 볼 수 있어야 하는데  ... 흠 ... 뭔가 불편해보이네요. 경우에 따라서 지도 전용으로 새울 수도 없고.


아쉬운점4. 구형이라도 스마트폰에는 카메라가 있다!!


구형 스마트폰이라도 나름 쓸만한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그걸 이용하지 못하고 그냥 고이 뉘어 둔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네비 앱들을 보면 블랙박스 기능이 동시에 작동하는 녀석도 있는데 ... 구조상 저리 뉘어두면 그런 앱은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결론!!!


구매하지 않는걸로 ...


그런데 구지 리스트업한 이유는 ? 스마트폰을 이용한 잔상없는 HUD 트레이를 갖고 싶을 수도 있으니까! 그리고 이렇게 적어두면 혹시 보고 더 쓸만한 녀석을 만들수도 있으니까!! ... 프리즈~~





+ Recent posts